2013.12.17 후방카메라 샤크안테나
☆ 차 인도 맏은지 벌써 보름이 다 되가는군요. ^)^* 시간이 없는 관계로 샤크안테나와 후방 카메라를 작업을 하러 업체에 갔었는데, 전날 작업 하러 갔더니, 기존 네비론 작업하기 힘들다하여 업체에서 소개 해준 제품에 대해서만 설명 듣고 왔었습니다.
그런데, 업체에서 제시한 전용 네비 매립비용이 90만원! 다른곳에선 iq 3d 5000블랙제품으로 선을 따서 연동시켜준다고 했는데.. 차후, 네비와 차량a/s시 문제가 발생한다고 해서 결국 방법을 찾다 새벽녁에 저혼자 상단매립을 감행해 성공 했습니다. 나름 뿌듯하기도 하고고 아내까지 무척 좋아해서 더 기쁘네요. ^)^*
오늘 업체에 들려서 해야하는 작업 비용은 총 6만원! 네비매립+후방카메라+샤크안테나+덤으로 하이패스 매립(?)까지 총 6만원 들었습니다. ㅋㅋ
☆ 고이사님이 소개해주신 부산에 한 업체.
☆ 작업은 실내에서 이루어 집니다.
☆ 바로 작업에 들어 가시네요. 클립 몇개 뜯는데, 생각보다 빡시게(?) 고정되어 있어 보는 제가 다 힘이 들어가는군요. ^)^;;
☆ 직원 한분은 후방카메라 매립 작업을 하시고, 사장님께서는 배선작업에 들어가십니다.
☆ 시작하는군요.
☆ 트렁크쪽으로 선을 빼서 대충 선 길이를 맞춰보시네요.
☆ C필러 쪽으로 나와 천정으로 선이 넘어갑니다. 보통 네비 매립이 하단쪽으로 되어 있어서 상단으론 잘 안해보셨다고 하셨는데, 전문가 답게 차분히 잘 하시네요.
☆ 뒷좌석에서 C필러쪽으로 넘어갈때, 선이 노출된다고 해서, 보기 싫다고 안보이게 해달라고 말했더니, 선이 안보이게 잘 해주시네요. 휴~
☆ 천정 중앙을 통과하여 선을 넣는줄 알았더니, 선은 마감제 끝부분 사이에 끼워 넣으면서 작업하시네요.
☆ B필러를 통과 해야하는데, B필러 고정 볼트가 있어서 볼트 제거합니다.
☆ 필러는 제거하지 않고, 작업 꼬챙이로 선을 끝에 묶어 통과 시키는 방법을 이용하시네요.
☆ 통과 완료!
☆ 네비에 선 연결을 합니다.
☆ 거의 다되가네요.
☆ 사장님 얼굴은 가려달라고 해서 ㅋ
☆ 마무리!
☆ 완성!! 깔끔하게 잘 되었군요.
☆ 후방카메라와 샤크 안테나 연결 작업을 하십니다.
☆ 후미등과 연결 작업을 하시는듯.
☆ 가니쉬 방식의 후방카메라를 트렁크스위치에 달고, 트렁크 스위치는 옆으로 옮길려고 했더니, 안된다고 하셔서 =_=;; 많이 하시는 트렁크 옆에 구멍을 뚫어 설치 완료합니다.
☆ 깔끔하게 선정리 완료!
☆ 천 재질의 쉐보레에서 사용하는 마무리테이프 조각.
☆ 사장님께서 작업하시는 마무리테이프도 쉐보레에서 사용하는 천 재질의 테이프를 사용하시네요. ^)^*
☆ 샤크안테나는 강력자석 2개가 장착되어 있어서 사장님의 추천대로 실리콘 처리하지 않고 그냥 붙여 놓습니다.
☆ 마무리 하시네요.
☆ 완성 사진1
☆ 완성 사진2
☆ 완성 사진3
☆ 작업 완료후, 사장님께서 옆에 작업대기중인 K5와 알페온 차이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는데, 많이들 아시는 문짝두께. 두번째는 용접이음없이 통으로 된 문짝을 쓰신다고 하시네요. 세번째는 마감처리가 틀리다고.. ㅋ
☆ 요건 K5 문짝 창문으로 넘어가는 부분이 용접으로 된게 보이시죠? 그리고, 방음고무가 알페온은 2중처리 되어 있는게 차입니다. 현대에서는 제니시스 등급부터 알페온 방식을 쓴다고 하네요. 쏘나타나 그랜저도 용접방식을 쓴다고 합니다.
☆ 옆에 작업대기중인 또다른 차량 쌍용의 코란도C 역시나 용접 방식에 방음고무도 1겹에 문짝 마감처리도 안되어 있는건 동일 합니다.
☆ K5의 철판에 페인트만 칠한 마감방식.
☆ 알페온은 요렇게 실링처리를 해놓아서 방음효과나 인테리어 효과에 좋다고 하네요. ^^* 역시 차를 잘 선택한듯 싶어 나름 뿌듯합니다. SM5처럼 14년을 넘어 오래도록 타도록 또 노력해봐야겠네요. 오늘 알과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