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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08 울산 처남댁에서 과메기. 전동킥보드 컨트롤러 및 가속기 교환

선물한가득 2018. 12. 10. 00:02

# 교체 후, 주행테스트 - 1단사용, 전자브레이킹 감도 2.

예전 19A일때보다 6A나 높여서 약 300W정도 업된 힘을 내 줍니다. 마력환산 약 0.23마력정도.

언덕 올라갈때, 19A사용할때는 치고올라가거나 가속하는 느낌이 안들었는데, 0.2마력으로도 치고 올라가는 느낌이 다르네요. 만족합니다.

전자브레이크는 처음 사용하는데, 처음엔 어색하더니, 몇번 사용해보니, 요령도 생기고, 너무 편하네요. 전자 브레이크 사용하다 전자 브레이크 없이 타보니, 하늘과 땅차이.

약간의 회생충전도 되니, 주행거리 늘리는데도 조금이나마 도움 될듯 싶고, 특히나, 내리막길에서 깊게 잡았던 브레이크를 이제는 살짝만 잡아도 될만큼 편하게 느껴지는군요.

# 저녁늦게 처남이 과메기 먹자며 초대를 해서 울산에 잠시 다녀왔네요. 맛있게 먹고, 처형에게 딸아이는 요즘 유행하는 토끼모자 받았네요. ^)^*


# 오늘 직구했던 전동킥보드 가속기가 도착을 해서 가속기 작업에 들어갑니다.

지난번 컨트롤러 19A => 25A로 교체를 했는데, 컨트롤러는 6선용, 가속기는 7선이라 도저히 선을 찾을 수 없어 주문을 했었습니다.

# 국내산을 주문하면 이틀이면 도착하겠지만, 가격이 1개당 6만원정도, 필요한 2개를 주문하면 12만원, 2셋트 48600원 국제배송료 약15000원으로 직구로 주문 합니다.

# 요건 터보용으로 사용할 스위치로, 현재는 1호기를 듀얼에서 싱글로 다시 바뀌었길래, 봉인해둡니다.

# 언젠가 쓸일이 있을 스위치..

# 먼저 중요한 작업을 해뒀었습니다.

말도 안되는 배선연결로 뚜껑을 닫았지만, 차분히 배선을 다시 그려 요렇게 만들었네요. 전원입력을 하고 클락션 및 스위치류 전조등, 미등을 재설계해서 배선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클락션 스위치 연결법을 찾아서 다시 등록합니다.)

클락션이 3선중 한가닥선은 (-)선이 상시로 들어가 있어서 궂이 마이너스를 연결 할 필요가 없었던 연결법이였습니다. 




# 개당 300원으로 주문한 하네스커넥트들.

# 요렇게 연결합니다.

# 작업 시작합니다.

# 안쪽으로 들어가는 배선 작업을 위해 옆면을 개방했는데, BST3제품은 국내업체에 납품하는 제품이라 그런지, 마감을 디테일하게 해둬서 diy할때 약간의 손이 가게 되네요.

# 기존 배선도인데, 이 배선작업을 할려고 무려 8시간을 허비 햇네요. ㄷㄷㄷ 피곤함이 밀려옵니다.

# 정지등, 미등을 컨트롤하는 기판인데, 오른쪽으로 +,-가 들어가고, 가운데 한가닥 선은 브레이크 신호선, 오른쪽 3가닥은 브레이크 선의 입력에 따라, 정전류와 1/2만 흐르는 전류로 구성되어져 있는듯 하나, 입력선의 전류가 전혀 잡히지 않아 따로 신호선을 만들어 미등선을 만들어 버립니다.

안되는거 붙잡고 있어봐야 시간만 낭비하니..

# 요렇게 만들어 미등선으로 사용하고, LED를 구성해 설치할 예정 입니다.

# 작업을 완료하고, 가속기 옵션값을 찾아봤는데, 대충 이렇게 나옵니다.

공장들이 달라서 인지, 비슷하게 생긴 가속기가 많고, 옵션값이 제각각이라 머리가 좀 아프지만, 공개된 옵션값을 잘 뒤져보면, 똑같은 제품이  있는걸 알기에 찾아봤습니다.


# 모기업 제품의 가속기값이 똑같아 못찾았던 옵션값을 알아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