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2013.02.16 엔진오일 교환 - SM5,마티즈2

선물한가득 2013. 2. 18. 22:15

☆ 벼루고 벼뤘던, 엔진 오일 교환했습니다.카센터에서 그냥 교환하게 되면, 정제된 엔진오일 사용이라던가, 규격에 맞지 않는 엔진 오일 사용한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최신등급 엔진 오일 주문하고, 오일 필터는 대리점에서 바로 구입한후, 정비하러 갔었습니다.  

☆ 차량이 2대라, 혼자 가긴 힘들어 바쁜 아내대신 아내 친구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 근 2년만에 교환하는 엔진 오일. 남들이 "2년"이라고 하면 놀라 쓰러지겠지만, 군대에서 운전병으로 있다보니, 정비에 대한 약간의 지식이 있는 터라, 규칙성 있는 교환을 하는 일반인들에겐 납득이 안되는 행위일겁니다. 하지만, 오일에서 중요한것은 날짜가 아니라 점도라는 점을 아시면, 저를 이해하시는 분들이 많을꺼라 생각하고. 부연설명은 그냥 넘길께요. ㅋ

☆ 차를 2대 가져가서 인지, 타이어 압력도 맞춰주시고, 엔진룸도 나름 닦아 주셨던, 카센타 사장님. ^)^*

☆ 15분만에 제차 완료하고 아내차 정비 시작 합니다.

☆ 정비 지침서에 에어클리너는 4만키로에 한번 교환이고, 2만키로마다 점검였던걸로 기억해서, 에어클리너는 교환 안했습니다. 다음 엔진 오일 교환할때, 에어클리너와 에어컨 필터 함께 교환해야겠네요.

☆ 일년에 4000 ~ 6000km정도 운행을 해서인지 하부가 나름 깨끗하네요. 다음 정비까지 안전운행 해야겠죠? ^)^*  하루일과 끝!